[메타 광고 강의 후기] SeSAC 러닝스푼즈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강의 : 릴스 크리에이티브를 기획할 때

2023. 7. 12. 21:59새싹(SeSAC) 데이터드리븐 디지털마케팅 강의 후기/4. 메타&구글 광고

< 피그마를 활용한 광고 소재 기획해보기!!! >

- 실시간 협업 용이

- 접근성 좋은 디자인툴

cf. 저작권 없는 이미지 활용 -> unsplash 플러그인 활용하기

 

 

< 릴스 크리에이티브 기획 > cf. 세로폼 영상만 릴스광고로 활용 가능

- 오디오 활용 (cf. 광고 릴스는 저작권에 부합하는 음악 사용해야함)

cf. 메타 '사운드 콜렉션' -> 무료로 활용 가능한 저작권 음원!

- 콘텐츠 길이 (개인은 90초 제한)

=> 2초 이내로 시선 사로잡기!!!!

- 인물 등장시 집중도 증가 => 클릭률도 증가!

- 릴스 내 safe zone

=> 릴스로고, 계정로고, 공유등 버튼 등등등 인터페이스에 영상 소스가 안가려지게!! 자막은 가운데에!!

cf. 9:16 지면으로 영상 등록시 피드에도 노출될 경우

     => 4:5 비율로 영상의 일부분만 보이게 됨! 세이프존의 중요성!!

 

 

point!!

- 이해하기 쉬운 자막과 오버레이 활용

- 시청자를 사로잡는 사운드와 필터 등 효과들

- 완벽하게 기획된 영상이 아닌 자연스러운 영상들 효과도 좋음

- 초반에 시청자 집중도를 높이고, 이후 소구점을 제시; 간단하고 요약된 메시지 제시 중요!

 

cf. 앱기반 서비스에 활용하는 릴스 광고는?

- 서비스 활용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

- 시청자에게 궁금증 제시 후, 카운트 다운형으로 다음 내용을 기다리게 하거나

- 자막은 항상 가운데에 넣어 안가려지도록

- 마지막에 call to action : 더 알아보기, shop 연결 버튼 등을 누르게 하는 액션 유도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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