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SEO 강의 후기] SeSAC 러닝스푼즈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강의 : 컨텐츠 SEO를 araboza

2023. 6. 28. 21:41새싹(SeSAC) 데이터드리븐 디지털마케팅 강의 후기/3. SEO

키워드 분석의 가설의 수립과 검증을 해봄으로써 내 포트폴리오를 업데이트해보자!

+ ga4 태그를 심어서 seo 성과 측정과 개선점 도출까지 해볼 수 있다!


<실습>  브랜드 하나를 선정해 홍보글 작성해보기

선정 브랜드 : 딩동펫 (반려동물 용품)

선정제품 : 여름용 쿨매트

 

1) 쿠팡 파트너스 가입

제휴 마케팅의 일종으로, 파트너스 링크를 타고 들어가 구매가 발생하는 경우 일정 수수료를 받는 구조!

블로그 및 SNS에 정보글 및 소개글을 작성하며 링크를 함께 연결하는 방식으로 많이 사용되며, 이번 실습에서 사용 예정입니다!

 

=> 기존 쿠팡 계정으로 개인 유저 가입, 선정한 브랜드의 제품 하나를 링크를 생성해봅니다!

 

단축 url 및 html 태그 형태로 다운로드 가능한 쿠팡 파트너스 링크!

 

 

2) 브랜드 타겟팅할 키워드 선정

seo에 적합한 키워드 뽑아내기 - 롱테일 키워드를 뽑아봅시다!

cf. 롱테일 키워드 : 검색량이 적더라도, 유입자들이 구매로 전환되기 쉬운 키워드!!

 

=> "강아지 여름 방석 추천" 키워드 선정!

 

 

1-  키워드 선정법

목표에 맞는 핵심 키워드 선정 > 리서치 툴을 활용해 키워드 확장 > 통계와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키워드 선정

 

<키워드로 선정하기 좋은 것>

-  타깃 고객이 좋아하는/자주 사용하는 키워드

-  브랜드와 제품 서비스를 잘 표현하는 키워드

-  비즈니스와 관련성 높은 키워드

- 경쟁사는 비교적 적게사용하는 키워드를 뽑아보기

- 연관된 여러 키워드들 중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메인으로 노려보기

- 소비자의 니즈 세분화해보기 : 정보서칭, 행동, 구매, 업체찾기 등

 

 

2- 타겟 키워드 활용하기 - 구글애즈 "키워드플래너" 활용

구글계정으로 구글애즈 가입, '설정' 항목에서 '전문가 모드'로 전환 후 키워드 플래너 접속해보기

 

=> '새 키워드 찾기'에서 비즈니스와 연관된 키워드의 월간평균 검색량 등 참고하고 타깃 키워드 선정하기!

 

=> 웹주소&타이틀에 키워드 포함하기!

- 키워드 포함된 url경우가 클릭률 더 높음!

- 트래픽 모으기에 용이!

- 컨텐츠와 무관한 키워드는 사용하지 않기!

 

cf. 키워드의 종류와 전략

- 성장하는 키워드 (순위가 점차 상승하거나, 또는 계절에 따라 많이 찾는 키워드)

- 신규키워드

- 선택 키워드 (높은 클릭률 기록하는 키워드)

- 기회 키워드 (페이지 상단에 노출될 수 있는 키워드)

- 유입키워드(트래픽 키워드, 노출혹은 유입수가 가장 많은 키워드)

 

3-  타이틀 만들기

- 위에서 선정한 키워드가 들어가되 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매력적인 타이틀 만들기!

- 간결 & 재미

- 손실회피 성향 자극

- 숫자를 활용하기 등등

 

4- 콘텐츠 본문 작성하기

트래픽과 체류를 유도하는 콘텐츠 본문 작성하기!

- 인포그래픽 (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게 적절히 이미지 활용)

- 목록형 글 (전문적)

- 사례 넣기 

- 독자의 생각의 여지를 던져주기 (ex. ~~ 을 생각해보세요., 하지만/무엇보다 등등 키워드)

- 구글 평가는 맞춤법 중요하므로 이모지 등 활용하지 않기!

- 리스트 토글, 구분선 등 블로그 글 작성시 탑재되어있는 기능 활용하기!

 

cf. 크롬 확장프로그램 ' seo meta in 1 click'를 활용하면, 해당 웹페이지 내의 핵심 seo 키워드를 정리해서 볼 수 있다!

 

cf. 콘텐츠 글자수는 어느 정도가 좋을까?

> 약 2000자 내외 추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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