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SEO 강의 후기] SeSAC 러닝스푼즈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강의 : SEO 캠페인 관리하기
2023. 6. 30. 19:22ㆍ새싹(SeSAC) 데이터드리븐 디지털마케팅 강의 후기/3. SEO
< SEO 캠페인 관리하기>
사이트 및 콘텐츠의 노출 목적에 따라 여러 지표가 KPI로 선정될 수 있다!
가장 중요한건, 콘텐츠 발행 / 사이트 업데이트 등 이벤트 발생 이후로 시간이 지나도 "노출될 수 있도록"
지속가능한 SEO 최적화가 중요하다!
1) SEO 캠페인의 여러 KPI 지표
- 웹 사이트 순위
- 트래픽 데이터
- 키워드 데이터
- 페이지 색인 여부
- 백링크 수와 품질
- 클릭 수
- 노출 수
- 키워드 랭킹
- 페이지 랭킹
등등
2) SEO 성과 분석하기
1- 구글 서치콘솔로 성과 분석하기
구글 서치 콘솔 좌측 '색인생성' 항목의 '페이지' 메뉴에서 보고서 열람 가능!
CF. 보고서에 서치콘솔이 잡히지 않으면 페이지 색인 수정 신청하기
2- 구글 연산자로 seo 수준 판단하기
Google search operators 연산자로, 검색창에 해당 연산자를 입력해 활용할 수 있다
가장 많이 쓰는 구성
inurl:웹사이트 주소 - intitle:(여기다 타겟팅하는 키워드 입력)
3- 자체 제작 사이트 SEO 진행시 주의사항
- AMP 도입 : 페이지를 캐시 서버에 저장해 로딩속도를 빠르게! > 소비자 경험 최적화
- 사이트맵 파일 자동관리 : 자동 관리 구축이 안되면 사이트 리뉴얼사항 발생시 사이트맵을 매번 새로 만들어야;;
- 반응형 이미지 / 자동 이미지 압축 : 이미지를 압축해 웹페이지 로딩속도 증가!
cf. 모바일은 좌우 크기가 600px > 데스크톱이나 태블릿 최적화 크기에서는 로딩이 길어져 소비자 이탈 발생
- 스키마 세팅 : 비즈니스 유형별로 스키마를 다르게 세팅하기! > 스키마 제공여부로 노출이 크게 갈린다!
728x90